중3이 되면서 머리속의 수체계가 하나 더 늘어났다. 2학년에서 배운 "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" ...
바로 그 수를 구체적으로 만나고 나서, 쉽게 만날 수 있는 숫자를 이용해 제곱근도 구해보고, 근호를 이용해 나타내 보기도 하고...
오늘의 수업도구는 바로 달력!이다.
늘, 그냥 교실 안에 혹은 주변에 있는 것들을 이용해 수학적 눈으로 바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 생각한다. mod이해시에도 많이 사용하는 달력을 이용해서 아이들에게 달력에 있는 숫자 모두를 표현해 보라고 했다.
한 시간에 다 못한 아이들이 많았지만, A4용지에 계산만 열심히 했을 뿐인데 끝나고
"나 이번 시간 쫌 재미있었어~"
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있었다. 나름 오기 생기고 재미있단다. ^^ ㅎ ㅎ ㅎ
잔 계산 실수를 한 아이들도 많았지만 제출한 아이들 중 모두 잘 쓴 것을 몇 개 올려 본다.
p.s. 이름도 가리고, 처음으로 주소서명 넣어봤어요~^^
'수학 이야기 > 수학 & 수학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대수+기하 ... 대수막대 (0) | 2014.04.09 |
---|---|
수직선위에 무리수 점 대응시키기... (0) | 2014.03.27 |
문제제기, 순환소수->분수로 표현 (0) | 2014.01.11 |
두루마리 휴지의 겉넓이와 부피... (0) | 2013.11.13 |
빼빼로 Day~ (0) | 2013.11.11 |